2025-1학기 수강정정 안내
※ 개강 후 수강정정
① 제한인원 미만 과목의 수강정정
- 학생 수강정정 기간 : 3.4(월) 09:00 ~ 3.10(월) 17:00
- 학생 수강정정 방법 : 학생은 수강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수강정정
② 제한인원 마감 과목의 수강정정
-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 3.4(월) 09:00 ~ 3.9(일) 24:00까지 클래스넷으로 정정 신청
- 수강정정 방법
단계 | 업무처리 방법 | 기간 | |
① | 학생 | ○ 수강정정 신청기간 내 클래스넷을 통해 제한인원 마감과목 수강정정 신청 - 학생 클래스넷 > 수강신청 > 「인원초과 과목 수강정정 신청」메뉴 | 3.4(화) 9:00 ~ 3.9(일)24:00 |
② | 담당 교수 | ○ 클래스넷에서 정정신청 확인 후 승인(또는 불승인) | 3.4(화) 9:00 ~ 3.10(일)15:00 |
③ | 학과 | ○ 승인된 학생에 대해 수강정정 처리 | |
④ | 학생 | ○ 처리된 내역을 본인 시간표에서 확인 - 담당교수가 승인한 경우 수강신청 처리됨. 단, 시간표중복, 학점초과 등으로 수강정정이 불가할 수 있음. | 3.4(화) 9:00 ~ 3.10(일)17:00 |
③ 수강 정정 주의사항
★ 같은 학수번호의 분반을 이미 수강신청 했다면, 동일 학수번호의 다른 분반으로 수강 정정할 수 있습니다. 교원이 정정 승인한 것을 확인 한 후 학생이 철회해야 학과에서 수강생으로 넣어줄 수 있으니 반드시 교원이 정정 승인한 것을 확인한 후 기존 신청한 분반을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수강신청한 과목과 강의시간이 중복되도 클래스넷에서 정정신청은 가능하나 교원 승인 후 강의시간이 중복되는 교과목을 반드시 철회해야 합니다. 철회하지 않으면 중복된 교과목 모두 수강 불가하니 유의바랍니다.
★ 수강 정정 후 클래스룸 연동은 약 1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Q. 정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수강 정정 허용은 교수님의 결정과 재량으로 진행됩니다. 정정 관련 문의는 교수님께 직접 하셔야 합니다.
제한인원이 마감되지 않은 과목으로 정정하려는 경우에는 정정기간에 수강신청 시스템으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한인원이 마감된 과목으로 정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교수님께 수강정정허가원을 클래스넷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클래스넷-수강신청-인원초과 과목 수강정정 신청- 정정 신청 사유 작성 후 ‘신청’ 클릭
Q. 동일 학수번호의 다른 분반으로 정정할 수 있나요?
A) 동일 학수번호의 다른 분반으로 수강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원이 정정 승인한 것을 확인 한 후 학생이 철회해야 학과에서 정정을 승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교원 정정 승인을 확인한 후 이미 신청한 분반을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철회한 과목은 다시 원복할 수 없습니다.)
Q. 인원 초과된 과목을 수강정정 하면 수강제한학점 이상으로 신청되는 데 정정할 수 있나요?
A) 인원 초과 과목의 수강정정은 수강제한학점 이상이라도 클래스넷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나, 다만 교원 정정 승인 확인 후 기존 수강과목에서 초과되는 학점만큼의 과목을 반드시 철회하셔야 합니다. 철회하지 않으면 정정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기존 수강 신청한 과목과 정정 신청하려는 과목이 강의 시간표가 겹치는데 정정 신청할 수 있나요?
A) 기존 수강신청한 과목과 강의시간이 중복되도 정정신청은 가능하나, 교원 승인 후 중복되는 교과목을 반드시 철회해야 합니다. 철회하지 않으면 중복된 교과목 모두 수강 불가하며 무통보로 삭제되니 유의바랍니다.
Q. 정정했는 데 클래스룸에 해당 과목이 안 보여요.
A) 정상적으로 수강정정한 후 클래스룸 연동은 약 1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Q. 신청한 과목이 폐강되면 어떻게 하나요?
A) 폐강 과목 공고는 3월 13일 오후 경 홈페이지 학생공지/ 클래스넷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폐강과목에 대해 학생 개개인에게 공지하지 않습니다. 학생공지를 꼭 확인하시고 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 다른 과목으로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정정은 폐강과목 정정일자에 맞춰 수강신청 시스템으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시) 수강신청시스템- 폐강과목 수강정정